안녕하세요~

간만에 정보를 올리게 되어 송구스럽습니다
오늘은 GIA 다이아몬드 감별서와 감정서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릴려구요~
GIA 감정서는 1캐럿이상의 크기의 감정서 양식과 1캐럿 미만의 부단위(EX: 3부, 5부 )감정서의 양식이 다릅니다.

참고 사이트는: http://www.gia.edu/gemtradelab/110/reports__services.cfm 입니다.
그럼report 와 dossier 의 차이점을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사전적인 의미에서는 세밀한 보고서와 그냥 일반적인 서류 다른표현으로 우리나라말로 감별서가 있고 감정서가 있지요.

어떤것이 더 위일까요 감정서가 더 위입니다. 감별서는 아래이고요.
무슨 차이냐면 감별서는 그저 진위여부 (진짜냐 가짜냐) 와 외형적인 크기나 무게등 게 말해서 약식 감정이라는 것으로 감별이라는

표현을 합니다.

반대로 감정서는 말그대로 그 감정받는 물건을 속속들이 파헤쳐서 해부를 한다는뜻입니다.

당연히 감별서는 시세를 놓기에 미비하고 감정은 재산적인 가치까지 알수있겠지요.
그러므로 report 는 정식 감정 이며 , dossier 는 약식 감정이라는 뜻입니다.

감정서 상에 두가지차이점은 GIA 감정서중에 1캐럿이상의 감정서에는 다이아 몬드의 모든 내포물들을 감정서상에 똑같은 위치에 다이아그림에 표기를 합니다.

그러나 1캐럿 미만의 약식 감정인 dossier 에는 내포물을 위치나 내포물종류를 표기 하지 않습니다.
나머지는 그대로 표기합니다. 즉 4C CARAT – CUT – COLOR – CLARITY는 정확히 표기합니다

즉 모두 같은데 내포물의 종류와 위치를 표기하냐 안하냐 하는것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이해가 가셨는지요?~ 그렇다고 약식감정은 엉터리라고 생각하시면 절대루!~~ 안됩니다 ^^

About the author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