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예식 장소 결정

예식일과 시간이 정해지면 제일 먼저 예식장을 선정하는 일입니다.
예식장을 예약하면 결혼준비가 50%은 끝났다고 말할 정도로 예식장 선택은 중요한 일입니다.
아쌈을 통하여 예식장할인례택이나 전문샵 이용이 훨씬 수월해졌으므로,
매우 만족스러운 웨딩상품을 구성하실 수가 있습니다.
웨딩홀을 결정 전에 예상 하객 수와 원하는 지역, 원하는 피로연 메뉴 및 가격대를

양가의 상의 하에 미리 가늠해 놓아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사항을 알려주시면, 세심한 예식장 상담을 통하여 보다 수월하게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2,신혼여행지 결정

예식 장소가 결정되시면 그 다음에 확인 하실 사항이 신혼여행지 결정입니다.
신혼여행지 예약은 서두르셔야 하는 품목입니다.
우선…두 분께서 여행지를 선택하시기 전에 여행의 컨셉부터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광을 우선으로 하실지. 휴양을 우선으로 하실지..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해외 여행지라던가…(동남아, 국내, 유럽, 호주 등)

-여행 일정을 며칠로 하실지..

-1인 여행 경비의 예산 설정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갈지, 경치가 아름다운 곳으로 갈지…

-허니문 패키지로 , 아님 배낭여행 형식으로…등을 의논하시면

여행지 결정하시기가 편하실 것입니다.

여행은 가격만 비교하시기 보다는 포함 내역과 항공편, 룸 스타일 등을 꼼꼼히 살펴서 가격 대비 좋은 상품을 선정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행 비용은 동남아 지역 기준으로
1인 비용 100~150만원 정도 하고 리조트의 형태에 따라 그이상의 비용이 들기도 합니다..
고급 리조트나 풀빌라의 경우는 200만원 가량 되는 곳도 있습니다.

물론 아쌈과 제휴된 믿을 수 있는 여행사에서 실속있는 가격으로 준비할 수 있답니다.

3.웨딩패키지 결정

웨딩부분은 크게 웨딩촬영
(실내, 야외 – 요즘은 실내 촬영 선호도가 더 높습니다)
과 본식에 필요한 웨딩드레스, 본식 사진, 웨딩메이크업 등을 말합니다.
웨딩 촬영은 결혼식 당일 액자나 사진등의 전시등의 목적이 있으시다면 예식일 한달전에는 촬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웨딩부분을 결정하실 때도
웨딩컨설팅을 받으시면 한 자리에서 여러 곳의 샘플을 비교, 또 웨딩 전문가인 웨딩플래너과의 상담을 통한 정확한 컨셉 설정등으로 신부님의 웨딩드레스를 가장 예쁘게 표현되도록 진행 될 것입니다.
두 분의 취향과 분위기, 예산등을 고려하셔서 결정하실 부분입니다.
웨딩드레스, 웨딩촬영 등의 예산은 정확히 구분 지을 수 없을 정도로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그 부분의 예산을 세우실 때 결혼 준비의 패턴을 생각해보시고 정보 수집을 하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1. 일생에 단 한 번뿐인 소중한 순간이므로…예산을 넉넉히 세워서 고급스럽게 연출하고 싶다..

2. 소중한 순간이지만…1회성의 순간이므로 웨딩 부분의 예산은 절약하고 실용적으로 준비하자…
본식
– 웨딩드레스 / 턱시도 / 메이컵 / 헤어 / 부케 / 코사지 / 마사지 / 소품등

웨딩앨범
– 웨딩촬영 : 20페이지 또는 30페이지선택, 12×17 size or 14×14 size

본식촬영
– 본식원판10P 3권, – 예식장에 따라 필수사항인 곳도 있답니다.
– 비디오 촬영
이렇게 기본 사항입니다.
여기에 스튜디오와 웨딩드레스 어떤 샵으로 결정하시는 지에 따라
비용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웨딩부분의 비용은 보통은 180~240만원대로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웨딩컨설팅 상담을 받으시고 결정을 하시는 방법이 어떨까 합니다.
4.한복, 예물 구입

한복은 보통 웨딩촬영에도 의상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웨딩촬영일 전에 맞추셔야 합니다.
보통 제작 기간은 빠르면 2주에서 3주정도 기간을 두셔야 하며, 예물도 세팅 기간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보통 예식일 일주일 전에 함이 진행되므로 이부분도 예식일 한달전에는 마무리 되어야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복은 1벌 기준으로 40만원~60만원 정도로 원단이나 염색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금이나 다이아몬드는 1년 중에서 12월과 1월, 6월,7월에 시세가 가장 저렴합니다.
예물 세팅 기간은 한달 가량 소요되며 함에 들어가게 되므로 시기적으로 한 달 이전부터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혼수구입하기

신혼 집이 결정되면

신혼 집의 평면도 (가로, 세로, 높이 등을 기재)를 지참하여 가구를 구입 하도록 합니다.
그래야만 불필요한 가구를 구입하지도 않게 되고,

사이즈가 맞지않아 반송하는 어려움을 겪지도 않을 테니까요.
가전제품은 가구를 구입하고 나서 그 가구의 컨셉이나 분위기에 맞게 구입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가전제품은 외형은 같아도 백화점, 가전 할인마트(인터넷), 대리점 등의 물건이 각각의 고유넘버에 따라서 부속품이 틀리 다는 점입니다.
예단 품목 중에 예단이불이 기본적으로 포함 되어 있으므로
예단구입시에 신혼 집에 필요한 침구도 함께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가구색깔과 조화가 되어야 하므로 가구를 구입하신 다음에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예단보내기

예단은 보통 한달 전에 보내는 것이 상례입니다.
요즘에는 보통 어느 정도의 현금과 현물을 같이 보냅니다.
현물에는 침구, 반상기세트, 은수저 한 벌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예단에 있어서는 반드시 시댁 어른들과 충분한 상의 하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7.결혼준비 최종 점검

예식 당일날 필요한 세심한 것들을 담당 플래너가 체크해 드린답니다.
폐백음식,주례,청첩장등 필요한 부분들을 체크해 완벽한 결혼식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About the author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