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의 종류

천연진주, 양식진주, 모조진주 세가지로 나누어집니다.

1. 천연진주

자연적으로 모래알이나 기생충알 등의 이물질(천연핵)이 조개속에 들어가 분비층이 피막(진주층)되어 생성된 진주입니다. 천연진주는 보석시장에서는 극소수에 불과하며 양식진주에 비해 진주층이 두꺼우므로 진주광택이 훨씬 아름답습니다. 천연진주를 구별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입에 넣어보는 것입니다. 입으로 물어봐서 아삭아삭한 느낌이 있으면 천연진주, 매끈매끈하면 인조진주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2. 양식진주

양식은 모패의 껍데기를 구형으로 갈아(인공핵) 분비를 내는 에포델리움 세포조각을 핵에 붙여 진주보에 삽입시킨 후 분비층이 인공 핵에 피막되도록 하며 생성시킨 것으로서, 인공적으로 핵을 사용했다는 차이 외에는 천연과 모든 것이 동일합니다.

3. 진주의 종류

South sea Golden
남양 해수에서 생산된 진귀한 골든 빛의 진주
남양진주 South sea
남양만의 핑크타다막시마라는 조개에서 나오는 진주로 8mm정도의 핵을 삽입하여 12mm정도의 진주로 많이 채취합니다.
마베진주_ Mabe
모패의 체내가 아닌 껍질 안쪽에 생성되는 반구형의 진주 종류로 원형 진주보다 가격이 비교적 낮습니다.
남양흑진주 _ South sea Black
녹색빛이 나는 블랙에서 밝은 그레이 진주로 남양만에서 생산되는 흑진주입니다.
바로크 남양진주 _ South sea Baroque
고르지 못한 올록볼록한 외형을 가진 진주로 그 형태에 따라 다양한 가격을 형성합니다.
아코야 _ Round Akoya
가장 친숙한 양식진주로 멋진 광채와 부드러운 색깔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9mm이상은 드물며 일본 근해에서 양식됩니다.
케시진주 _ South sea Keshi
진주가 자라는 동안 옆에서 자라는 진주, 핵이 없이 단지 네이커로만 구성되어진 불규칙한 형태의 남양 진주입니다.
담수진주 _ Fresh water
호수나 강의 Mollusk 조개에서 나오는 진주 반투명한 우유빛으로 길쭉한 모양의 진주.
쌍각류조개에서 양식되며 가치는 낮으나 패션성이 뛰어납니다
비와진주 _ Biwa
일본의 비와 호수에서 서식하는 쌍각류 조개에서만 생성되고 중국의 담수 진주보다 매끄럽고 광채가 좋습니다.
버마진주 _ BURMESE
직경 10mm 이상이며 미얀마 연안에서 양식됨. 남양진주보다 색조가 연합니다.
4. 모조진주

구슬형태의 물질(유리나 플라스틱)에 진주색깔을 코팅해 만들어진 이미테이션입니다.

About the author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