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의 가치는 아름다움과 희귀성에 있다.

세상에서 똑같은 다이아몬드는 존재하지 않기에 하나 하나가 모두 독특한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지니고 있어 희귀성의 가치가 충분히 있으며 그 견고함은 영원을 상징한다.

그러기에 다이아몬드는 그 찬란한 아름다움과 견고함으로 인하여 영원한 사랑의 징표로서 결혼 예물의 주인공이 되는 것은 당연하다 할 수 있다.

1. 예산 세우기

결혼 예물은 영원한 사랑의 약속인 신랑, 신부의 커플반지를 기본으로 하며 여기에 신부 예물로 다이아몬드 세트와 유색보석, 순금 등… 3가지 세트를 장만하는 경우가 많다. 1세트로 반지, 목걸이, 귀고리가 기본이고 유색보석 세트는 취향에 따라 진주,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 탄생석 세트 등을 한다.

예물 구입 전, 반드시 먼저 예산을 세우고 예산에 알맞게 다이아몬드 중량과 등급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4C Carat(중량), Color(색상), Clarity(투명도), Cut(연마)의 이해

다이아몬드는 감정기준과 등급에 따라 가격차가 있으므로 여러 등급의 제품을 비교해서 구입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따라서 여러 보석상을 방문하여 여러 등급 가격 비교를 살펴 본 뒤 구입하는 게 좋다. 이를 위해 소비자들도 다이아몬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본적인 식견을 갖추어야 한다.

다이아몬드를 진정한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4C 즉 Carat(중량), Color(색상), Clarity(투명도), Cut(연마)의 기준을 알아야 한다. 4C는 다이아몬드에 대한 아름다운 꿈을 실현시키는 방법임과 동시에 기준이 된다. 4C가운데 어느 것도 중요하지 않는 것이 없다. 네 가지 요소의 모두가 최종적으로 다이아몬드의 품질을 평가하고 각각의 다이아몬드 가치를 판단하는데 있어 주요한 열쇠가 된다.

3. 다이아몬드 등급에 얽매이지 말 것

연마가 잘 된 다이아몬드는 눈으로 봐도 그렇지 못한 다이아몬드에 광채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연마가 그만큼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움에 절대적일 정도로 영향을 끼친다는 뜻이다.

커트 등급을 엑설런트(Excellent), 베리 굿(Very Good)은 아주 우수한 것이고, 굿(Good)정도면 양호한 상태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멋진 옷도 내게 어울리지 않으면 멋진 옷이 아니듯이 나에게 어울리는 다이아몬드를 구입함에 있어서 등급에 얽매일 필요가 없다. 투명도 등급이 높으면 그만큼 가격도 높아지는데 투명도 등급을 조금 내리면 정해진 다이아몬드 구입예산에 더 큰 다이아몬드를 구입 할 수가 있다. 같은 경우를 색 등급에 적용 시켜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색 등급 또는 투명도 등급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가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움에 지장을 주지 아니하기에 4C에 조화롭게 이용하여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면 다이아몬드의 멋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4. 유행 타는 디자인은 되도록 피할 것

예물의 의미를 높이기 위해 부모님에게서 물려받은 보석을 다시 세팅(리폼)해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결혼 후에도 착용하기 위해서는 쓸 사람의 취향을 반영하여 리폼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오랫동안 착용할 상품이므로 유행을 타는 디자인은 피하는 게 좋다.

매일 착용할 반지라면 너무 화려하거나 툭 불거져 나온 스타일은 보다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며 가끔 우아한 자리에서 낄 반지라면 다소 개성이 있어도 좋다.

0.3 캐럿이나 0.5 캐럿의 다이아몬드의 커플링도 많이 하는 편이며 금은 노란색 금(Yellow Gold) 보다 백금이나 백색금(White Gold)이 선호하는 경향이 많다.

또한 예물 구입시 반드시 검증된 감정서와 보증서 챙기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About the author
Leave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